News 이성수안과 소식
이성수안과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진주에 위치한 이성수안과의원이 5세대 시력교정술이라 불리는 클리어라식 수술 장비 ‘FEMTO Z8’을 도입했다.
클리어라식은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기존 시력교정술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시력교정술이다. 스위스의 레이저 마스커 ZIEMER사가 개발한 FEMTO Z8은 안구에 고정할 수 있는 장비로, 수술 중 발생하는 안구의 진동이나 동공의 섬세한 움직임을 제어하여 각막이나 안구 조직의 손상을 예방한다. 오로지 의료진의 술기에 의존해야 했던 기존 시력교정술과 달리 최신 장비를 통해 보다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FEMTO Z8을 이용하면 각막을 직접 절삭하지 않고 렌티큘을 제거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각막을 더욱 매끄럽게 절삭할 수 있고 안구의 회절축을 보정하여 기존 시력교정술을 적용하기 어려웠던 초고도근시, 고도근시, 난시 환자에게도 안경이나 렌즈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한 층 진보된 기술력을 보유한 FEMTO Z8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유럽 CE 인증을 받은 장비다.
뿐만 아니라 FEMTO Z8은 장년, 노년층에게 자주 발생하는 백내장을 치료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 백내장수술은 대개 눈 속의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FEMTO Z8은 낮은 에너지로도 각막 절개부터 수정체 낭피 절제, 수정체 유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조직의 불필요한 손상을 줄이고 합병증의 발생 가능성도 낮춰준다.
이성수안과의원 이성수 원장은 “비록 모든 난시, 근시 환자에게 클리어라식 수술을 진행할 수는 없지만 FEMTO Z8의 도입으로 중증도 이상의 근시, 난시 환자에게도 시력교정술이라는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이성수 원장은 “최신형 장비와 수술 기법이 즉시 도입되는 수도권이나 대도심 지역과 달리 경남안과나 부산안과를 찾는 환자들은 차세대 의료기술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편이다. 이러한 분들이 더욱 쉽고 안전하게 5세대 시력교정술 클리어라식을 받을 수 있도록 FEMTO Z8을 도입한 만큼, 최적의 수술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